‘재난·전시 합동 대비’ 을지태극연습 27∼30일 실시_돈을 벌기 위해 포커를 배우는 법_krvip

‘재난·전시 합동 대비’ 을지태극연습 27∼30일 실시_포키 팬더_krvip

재난과 전시를 대비한 통합 연습인 을지태극연습이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전국적으로 실시됩니다.

이번 훈련에는 시군구 이상의 행정기관과 공공기관, 중점관리대상업체 등 4천여 개 기관에서 48만여 명이 참여합니다.

정부는 오늘(14일) 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중앙행정기관장, 시·도지사, 군 지휘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의'를 열었습니다.

정부는 올해 처음 실시되는 을지태극연습에 앞서, 준비상황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을지태극연습은 전시 대비 연습과 함께 대형 지진, 테러와 같은 범국가적 위기상황까지 포괄적으로 대비하는 정부 연습으로, 한미 연합 군사 연습 취소 방침에 따라 정부 연습인 '을지연습'과 한국군 단독 훈련인 '태극연습'을 통합해 실시할 계획입니다.

정부는 이번 훈련에서, 지진으로 전국적인 복합 재난 위기가 확산하는 상황을 가정해 위기대응조직 가동 훈련, 상황판단회의 등을 진행하고, 국무총리 주재로 '국가위기관리 상황평가회의'를 열어, 6개 재난 유형에 대한 부처와 시·도의 대처상황을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전시대비연습으로 국지도발 상황에 따른 통합 방위 사태 선포 절차를 훈련하고, 공무원 비상소집과 기관별 전시 직제 편성훈련 등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이 총리는 자신의 SNS에 을지태극연습 준비보고회의를 했다면서 "전시 대비는 완벽해야 한다. 그래야 평화가 확보된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